* 지정번호  제408호
* 신기술의 명칭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PSC)빔에 걸치는 가설브래킷과 강관을 결합한 지지대를 이용하여 PSC빔교에 작업대를 설치ㆍ해체하는 공법(브램프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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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1.0

CU-1.0

1. 브램프의 이동브래킷은 오랜 기간 강교의 유지보수 보강을 위한 공중비계(CP)와 신설교량의 낙하물방지공(CU)용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강교량의 거더 플랜지에 물리는 결착은 쉬우나 바깥쪽으로 쉽게 빠지지 않는 캠(cam)원리의 반달부재에 토션스프링(torsion spring)을 채택하고 설치위치가 정해진 후에는 이중체결볼트로 플랜지에 고정시켜 이탈이 되지 않는 원리와 구조의 한 차원 높은 구조물 손상이 없는 브램프의 강교브래킷 3세대 제품.

그림의 이름: CP-1.0.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4pixel, 세로 431pixel

그림의 이름: CU-1.0.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8pixel, 세로 230pixel

강교의 유지보수
및 신설

 

 

 

 

 

 

 

 

2. 이동브래킷을 거더 플랜지에 물린 상태에서 길이방향으로 전ㆍ후진하는 이동(sliding)은 원활하여 위치 잡기가 용이하며 전진하면서 설치하고 후진하면서 해체하는 유일한 특허공법

 

 

 

 

 

 

 

 

3. CP타입의 조립파이프세트는 비계를 설치ㆍ 해체할 때 아래 U환봉에 멍에파이프가 끼워진 상태로 밀거나 당겨지게 되며, 모든 작동(올리거나 내리고 밀거나 당김)이 U환봉세트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여 공중비계(공간비계) 작업 시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되게 하고 신설 강교에 주로 사용하는 CU타입은 브래킷에 U환봉세트가 부착되어 같은 기능을 하게 됨.

4. 교량의 코핑(coping)이나 아바트(abutment)에서 작업을 시작하여 그 자체의 비계위에서 설치ㆍ해체를 진행 할 수 있으므로 교량의 하부조건에 관계없이 독자적으로 작업이 가능하여 해상이나 하상교량의 경우 장비 진입과 사용도 최소화 되며, 과도교(과선교)라면 최소(最少)의 교통통제(交通統制) 즉 소통공법(少統工法)이 됩니다.